2024년 05월 10일

PULWITON

세상을 보는 제3의 눈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색상

[PULWITON]

래브라도 리트리버

래브라도(Labrador) 주의 뉴펀들랜드섬, 리트리버(Retrieve) 물어오다.

원산지

캐나다

유래

캐나다 최동부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의 뉴펀들랜드섬에서 어부들이 바닷가에 펼쳐놓은 어망을 회수하거나 운반하도록 훈련된 워터독이다.

바닷가의 래브라도 리트리버

이 모습을 보던 영국의 탐험가들이 래브라도 리트리버 몇 마리를 데리고 귀국하면서 유럽 사회에 그 존재가 알려지게 되었고 20세기에 미국에 소개가 되면서 미국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반려견이 됐다.

특징

수영 능력이 탁월하고 추운 지역 바다에 적응하여 털이 짧고 모가 많아 보온 능력이 뛰어나다. 그리고 털에 유분이 많아 물기가 잘 묻지 않는 게 특징이다.

수명

12년 정도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동종교배가 많은 초콜릿(갈색)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유전적인 건강 문제로 (10~11년) 수명이 짧다.

크기

체고 54~57cm, 체중은 25~34kg에 대형견이다.

성격

새끼 강아지 일 때는 굉장히 활발하여 의도치 않은 사고뭉치다. 2년이 지난 이후 온순하고 얌전한 성격으로 변한다. 골든 리트리버 또한 마의 2년 기간이 있다.

색상

블랙(검은색)과 크림(노란색), 초콜릿(갈색) 등이 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색상

털 빠짐

모가 짧아 보통으로 빠진다.

리트리버 키우는 연예인

고소영, 씨엔블루 이정신, 다니엘 헤니, 룰라 채리나, 민아, 래퍼 도끼

가격

30만 원~70만 원정도 한다.

종류

골든 리트리버 와 두 종이 있다.

입양

국내에서는 2006년 영화 《마음이》, 《마음이2》에 래브라도 리트리버 견종이 출연하고 무료 분양과 입양이 활발해졌다.

영화 마음이

만만치 않은 무료 분양. 인터넷에는 펫 숍[1]의 홍보 게시물과 개인 블로그로 유인하는 글이 많다. 펫 전문점 무료 분양 이벤트가 종종 있긴 하다. 애완견 판매 가게는 인기 견종, 특수 견종, 수입견, 외모가 예쁜 개, 건강한 개 등을 강조해 비싼 가격으로 팔고 있다. 유기견 보호소 아픈 개를 입양해서 수술과 치료를 해주면서 키우는 연예인이나 일반인이 화제가 되곤 한다. 그냥 대단하다고 남의 일처럼 여길지도 모른다. 강아지 외모 상위 1% 등을 떠나 키우기는 책임감이 뒤따른다. 유명하다는 강아지를 큰돈 주고 구매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파양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입양은 신중히 할수록 후회하지 않는다.

같이 보기

각주

  1. 애완동물가게의

저작권자 ⓒ PULWITON, 무단 복사, 전재 및 배포 금지

스위트 님이 5개월 전에 마지막으로 편집함.